보험팁

실비보험 비갱신 알아보기

관리자님 2019.02.18 17:20 조회 수 : 9

ss3.png

 

실비보험 비갱신이란, 갱신주기가 존재하지 않아 처음부터 동일한 보험료를 만기 시까지 내는 상품이다. 평균적으로 보험을 가입할 때 갱신형과 비갱신형을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실비보험은 이 사실과는 달리 예외에 속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전상품이 모두 갱신형으로 판매되고 있다. 아직 실비보험 가입 전이라면 충분히 모를 수 도 있는 사실이다. 

 

실비보험이 처음부터 갱신형으로만 판매되었던 것은 아니다. 2009년 약관이 개정되기 전에는 비갱신 실비보험도 존재하였다. 현재 갱신형으로만 판매되고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실비보험은 제2의 건강보험이라고 할 정도로 필수적인 보험이다. 보장 범위가 매우 넓고, 보험금 청구도 크게 어려움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험사 입장에서는 손해가 많은 상품이다. 

 

실비보험의 보장은 작은 감기에서부터 큰 사고의 상해까지 포함된다. 아무래도 우리가 흔하게 걸리는 질병이나, 사고에 대해서 보장 받을 수 있기에 매우 유용한 상품이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계약자들의 보장청구 횟수도 잦아들게 된다. 결론적으로 보험사의 손해율이 높을 수밖에 없는 상품이라는 말이다. 보험사도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손해를 최대한 막아야 하기 때문에 갱신형을 판매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수 있겠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상품인 만큼 오해의 소지도 꽤나 있다. 예를 들면 실비보험이 갱신형으로 판매 중이어도, 비갱신형으로 상품 구매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주변에서 현재 비갱신형 실비보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보고 이런 생각을 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사람들은 약관이 개정되기 오래전부터 실비보험을 소유하고 있던 사람이기에 비갱신형 상품을 가지고 있을 뿐이다.

 

만약 당신이 실비보험 비갱신 상품을 가지고 있다면 해약하지 말 것을 추천한다. 설령 보장 범위가 좁을지라도 현재 판매되고 있지 않은 상품을 가지고 있음으로써 소유 효과 또한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그러니 해약을 원한다면 충분히 생각해보고 결정하길 바란다.

갱신형만을 판매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실비보험 비갱신을 원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은 아예 답이 없는 게 아니다. 이럴 경우에는 특약을 사용해보길 바란다. 특약 같은 경우는 비갱신형으로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원하는 특약마다, 보험사마다 비갱신이 적용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다. 하지만 비갱신형으로 가입할 수 있는 부분들이 여전히 존재하는 것은 사실이다.

 

비갱신 보장 범위로는 중증질환인 암, 심장, 뇌혈관과 관련있다. 또한, 진단비, 입원일당, 수술비등도 비갱신으로 설계할 수 있다. 본인에게 해당되는 보장과, 원하는 부분이 있다면 최대한 실비보험 비갱신의 장점을 살려 특약을 사용해보자. 이렇게 갱신형 실비보험에 비갱신 특약을 추가 가입하였을 때를 부르는 말이 있다. 바로 '비갱신실비보험' 라는 단어이다. 이 단어를 보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비갱신형 실비보험이구나 생각하지만 엄연히 차이가 있다. 잘못된 작은 정보가 큰 오해로 변할 수 있기에 주의하길 바란다.